자궁선근증 환자 필독! 자연치유 방법 5가지 미레나의 단점이?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자궁선근증’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약물 치료나 수술 없이 우리 몸의 회복력을 이용한 자연치유로 이 질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자궁선근증 치료 방법으로 고민을 하게되는 미레나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 자궁선근증 자연치유를 위한 5가지 방법

자궁선근증 자연치유 그림

자궁선근증의 자연치유는 매우 어려운 방법입니다. 초기 진단할 경우 약물치료와 아래 방법들을 병행할 경우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으며, 폐경기가 다가오는 여성의 경우 자연스럽게 자궁선근증의 증상이 완화될 수 이기에, 약물치료와 아래 방법들을 통해 자궁선근증을 관리하는 것은 상당한 유효성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1.1. 식단 조절

대부분의 질환은 식단 조절을 통해 완화/치유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궁선근증을 완화시키는 데는 올바른 식단이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예: 연어, 아마씨)을 섭취하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 카페인이나 설탕, 가공식품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꾸준한 운동

꾸준한 운동은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요가나 필라테스와 같은 부드러운 운동은 자궁선근증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1.3. 생활습관 개선

알코올이나 흡연은 자궁선근증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습관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꾸준한 수면은 자궁선근증 치유에 큰 도움이 됩니다.

1.4. 허브와 자연 요법

일부 허브(예: 백작약, 황기)는 자궁선근증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 허브류의 사용량 등이 다를 수 있으므로 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5.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자궁선근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명상, 꾸준한 운동, 취미 활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자궁선근증에 미레나가 효과적?

자궁선근증에 미례나(루프)시술을 할경우 자궁 내 선근증이 유발된 조직을 괴사시켜 자궁선근증에 완화 효과가 있다는 분들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괴사된 조직이 그대로 남아있다는 것은 큰 문제가 됩니다.

괴사된 조직은 염증을 유발하며 다른 정상적인 조직과 유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 따라서 미레나 시술을 통해 자연괴사가 유도된 경우도 존재하지만 그 이후의 염증 조직 발생과 같은 문제와 시술 후 통증이 더 강해졌다라는 후기도 있어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가 필요하겠습니다.

3. 자궁선근증은 조기에 관리해야!

자궁선근증은 자궁벽이 두꺼워지고 딱딱해지면서, 자궁의 수축/이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생리기간에 겪는 생리통이 유발되기도 하고, 생리기간에는 생리혈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자궁선근증이 정말 심하신 분들은 생리 기간에 오면 통증을 버티지 못해 응급실을 찾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경우 진통제에 의존해서 참아 넘기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자궁선근증이 악화 되면서 자궁 적출을 해야하는 상황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4. 수술은 매우 신중하게

자궁선근증의 치료는 약물과 수술로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약물은 완치가 되지 않으며, 부작용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장기복용은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수술로는 자궁절제술(선근증이 발생한 부분만)과 자궁적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는 매우 어려운 수술이며,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자궁적출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여성의 몸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자궁선근증 환자 필독! 자연치유 방법 5가지 미레나의 단점 썸네일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